퍼샤에서 체험단 모집 공고를 보고 빛의 속도로 신청하여 체험단에 당첨된 소낙스 고속코팅 왁스와 김서림 방지제의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물건이 01월 14일에 도착했습니다. 제출이 25일인데 출장도 있고 하여 기간이 촉박했네요.
자그마한 박스에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포장하셨을 담당자님 수고하셨네요.
오늘의 주인공 소낙스 고속코팅왁스와 김서림 방지제 입니다.
우선 차가 더러워서 세차를 진행했습니다. 세차사진은 오랜만에 날이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아서 찍지를 못했네요.
세차는 초보자라서 철분 제거제 -> 고압수 -> 소낙스 카샴푸를 이용한 미트질 -> 고압수
-> 드라잉의 순소로 진행했습니다.
드라잉 부스에서 드라잉을 진행 후 왁스를 집어 들어서 적용을 해봤습니다.
솔직히 소낙스의 액체 왁스에는 별로 큰 기대감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녀석 때문이었죠..
익스트림 브릴리언트 왁스의 안 좋은 작업성과 바르고 나서 좋지 않은 슬릭감 때문이었습니다. 적용하는 방식이 조금 서툴렀을 수도 있을 수 었겠지만. 나름 작업성이 안좋다는 자이몰 티타늄을 핸드 왁싱하던 때였음에도 너무 뻑뻑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체험단에 당첨되어 사용하게 될 왁스는 다른 제품이어서 기대를 했습니다.
일단 브릴리언트 왁스와는 다르게 스프레이 방식입니다.
일단 분무기쪽 (트리거) 부분이 도톰하여 그립감이 좋습니다.
분사시 너무 안개처럼 뿌려지지 않고 적당히 뿌려집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분무가 되는 형식이다 보니 유리에 튈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니 테리 어플에 뿌려서 적용하거나, 유리 부분 근처에는 도포하지 않고 버핑타월로 버핑시 자연스레 번지게 적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맘모스 버핑 타월을 이용하여 버핑을 해주었습니다.
뿌리고 바로 닦는 식으로 한 판넬씩 적용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딱히 기온이 높지도 않은 날이었고, 드라잉 후 바로 적용하였으나, 아래와 같이 덜 닦이는 부분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차량 색이 열을 빨리 받는 빨강색 계열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럴때 닦이지 않는 부분에 한번더 분사한 후 닦으면 잘 닦입니다. 반판넬씩 뿌리자 마자 버핑해야 저런 현상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일전에 써봤던 익스트림 액체 왁스보다는 훨씬 작업성이 좋았습니다.
바른지 3,4주가 지나 의미는 없습니다만, 자이몰 이탈이 적용되어 있는 본넷위에 딱히 다른 약제를 사용하지 않고 고속왁스만 적용하였습니다. 광택은 괜찮네요.
솔직히 이게 이탈의 광택, 소낙스의 광택 구분할 능력은 안됩니다. 하지만 광택 부분은 만족합니다.
이리보고 저리봐도 광택은 잘나와줘서 흡족하네요.
괜찮은 것 같아 같은 회사에 아줌마 사원 (이분도 차가 더러운 걸 못보시는 분입니다..;;) 모닝에도 발라 드렸습니다.
슬릭감도 나름 미끄러지는게 촉감이 좋습니다.
기왕 발라 드린 김에 발수력 테스트도 해봤습니다.
이정도면 나름 준수한 수준이네요.
이탈이나 티타늄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에 쉬운 접근성을 가진 고속 액체 왁스임을 생각하면 나름 인정할만 합니다.
제차에도 발수 테스트를 하려고 했으나 마침 다음날 비가 와서 비딩샷을 찍어봤습니다.
먼지가 묻어 있어서 그런지 비딩이 동그랗게 맺혀 있지는 않습니다.
비가 그치고 세차를 진행한 다음날 발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만 사진은 이거밖에 못 건졌네요..
비가 온 후보다는 훨씬 보기좋은 비딩으로 살아났습니다. 지속력은 테스트 기간이 짧아 확신할 수 없지만 2주에 한번씩 적용해주면 괜찮을 듯 싶네요.
다음은 김서림 방지제 사용 후기 입니다.
솔직히 김서림 방지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MTB 다운힐 자전거를 탈때 고글안에 퐁퐁이나 샴푸를 얇게 펴발라서 사용은 했으나, 차량 유리에는 사용을 안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적용을 했을때 너무 심한 불빛 번짐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이래저래 귀찮기도 하고 추운날 에어컨 켜기도 그래서 적용을 해봤습니다.
신기술 적용!!! 혹하네요ㅋㅋㅋㅋㅋ
일단 유리면에 칙칙 뿌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문대문대 문대.. 예전 기억이 있어서 절반만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 대망의 다음날입니다.
여지 없이 김이 서리기 시작했습니다.
왼편이 바른쪽 오른편이 바르지 않은 쪽입니다. 확실히 바른쪽에 김이 서리지 않았습니다.
앞쪽에도 이렇게 발라지지 않은 부분에는 김이 서렸습니다.
그런데 문제점이 발견됐습니다. 서림 방지제를 적용한 부분에는 김이 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빛이 번져보이는 건 여느 김서림 방지제와 동일하네요.
그리고 김이 서리려고 할때 바르지 않은 부분은 아직 김이 서리지 않았지만, 김서림 방지제를 적용한 부분은 습기에 더욱 민감한듯 반응하여 빛이 퍼져 버립니다.
저는 이런 점 때문에 김서림방지제를 꺼려하는데 역시나 소낙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저희 회사 전무님 차도 적용하였고, 소낙스 왁스를 발라드렸던 아줌마사원의 모닝에도 적용을 해드렸으나, 두분 모두 똑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빛이 번져 보이고 친수 유리에 물이 퍼져보이는 듯한 현상 때문에 불편했다라고 하시네요..
저런 현상이 보일때 타월로 닦아주니 덜하였다라고 하셨는데 아마 적용시에 두껍게 도포가 되어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총평 (별점 5개 만점)
소낙스 고속코팅왁스
작업성 : ★★★★☆ (그늘에서 반판넬씩! 빠르게! 브릴리언트 왁스보다는 확실히 좋은 작업성!)
지속성 : ★★★☆☆ (체험단 기간이 짧아 확실히 않으나 2주 정도는 지속될 듯한 느낌?)
발수성 : ★★★☆☆ (역시나 기간이 짧아 파악이 힘듬. 이정도면 만족할만한 수준)
광택 : ★★★★☆ (고속왁스에 뭘 더 바라나? 광택은 자고로 밑바탕의 힘인걸. 왁스는 거들뿐)
구매가능성 : ★★★★☆ (겨울에는 귀찮아서 한달에 한번 카나우바 바르고 고속왁스로 관리하면 좋을듯)
소낙스 김서림 방지제
총점 : ★★★☆☆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빛이 번져보이는 현상, 전면은 아무래도 무리라는 느낌. 후면과 사이드에 적용하면 만족도는 괜찮음. 닦아도 닦아도 무지개빛 자국이 보이는게 닦인 듯 안 닦인듯 닦인 것인가... )
이상 소낙스 제품 체험 후기였습니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